
#3월순천여행
#3월순천 봄꽃이 피기 시작하면서 #사진여행지 좋은 시기입니다. 3월 중순부터는 따스한 햇살과 함께 매화, 산수유, 유채꽃 등이 순천 곳곳에서 피어나서, 감성 가득한 사진을 남기기에 좋습니다. 아래에 3월에 추천하는 #순천봄꽃사진명소 사진 팁, 그리고 간단한 여행 코스를 정리해볼게요.
#순천사진여행 추천 코스 (1박 2일 기준)
Day 1 : 선암사 홍매화 -> 점심: 순천 전통한식 -> 순천만 국가정원 유채꽃 -> 저녁: 국가정원 인근 숙박
Day 2 : 낙안읍성 돌담길 + 전통복 체험 -> 순천만 습지 노을 사진 → 귀가






#순천만국가정원 – 유채꽃과 초봄 정원 풍경
- 사진 포인트: 유채꽃밭, 드넓은 정원길, 풍차, 억새와 철새 배경의 #순천만전망대
3월 정원의 유채꽃이 노랗게 피기 시작하고, 곳곳에 봄을 알리는 꽃들이 피어납니다. 아침 일찍 안개 낀 정원의 몽환적인 느낌을 담거나, 해질 무렵 순천만 너머로 떨어지는 노을을 배경으로 찍어보세요.






#탐매마을_홍매화
- 위치: 전라남도 순천시 월등면 계월리
#순천탐매마을 매화 명소 중에서도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히며 #홍매화 피는 시기엔 사진작가들과 여행객들로 붐비는 마을입니다. 매년 3월 중순쯤이 절정이며, 진한 분홍빛의 홍매화가 골목마다 피어 마치 수채화 같은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마을 이름 자체가 ‘매화를 탐하다’에서 유래될 만큼, 매화가 많은 고장입니다. 마을 입구와 골목길, 한옥과 고목 사이에 피어난 진분홍 홍매화가 매력적입니다. 흰 매화보다도 색감이 강렬해 사진에 잘 담깁니다.






#선암사 – 홍매화의 절경
- 사진 포인트: 고즈넉한 절집과 홍매화의 조화
#3월선암사 전통적인 한옥 건물 사이로 흐드러지게 피는 홍매화로 유명합니다. 돌다리를 배경으로 매화를 찍으면 한국적인 멋이 가득하죠. 오전 햇살이 매화에 부드럽게 비칠 때가 가장 예뻐요. 렌즈 밝게 열고, 배경 흐림(인물모드)도 활용해보세요.






#낙안읍성 민속마을 – 매화와 전통가옥
- 사진 포인트: 초가집 담벼락 따라 핀 매화, 돌담길, 전통복 체험샷
3월 마을 곳곳에 매화가 피기 시작하며, 돌담과 어우러진 모습이 정겹고 따뜻한 분위기를 줍니다. 전통한복 체험을 하고 사진을 찍으면 영화 속 장면 같은 사진이 나와요.






#순천만습지 – 갈대와 철새, 그리고 봄기운
- 사진 포인트: S자형 수로, 갈대밭, 노을,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순천만
3월 아직은 갈대가 살아있는 시기이고, 철새들이 간간이 보이기 때문에 생태적인 느낌의 사진을 담기에 좋습니다. 드론 촬영도 인기 있는 장소예요. 오후 빛을 이용한 역광 사진도 멋집니다.